오아시스 국제학교 어떤데?
- MKIB

- 2024년 3월 8일
- 2분 분량
13년차 탑티어 국제학교 학부형이 찐 경험을 바탕으로 국제학교의 모든것을 비교 분석 파해치는 "그 국제학교 어떤데? 입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는 미국식 국제학교가 딱 3개 있습니다.
ISKL, MKIS 그리고 오아시스에요.
ISKL 은 KL 중심가 부근에, MKIS는 몽키아라 중심가에 위치해 있으며 탑티어 학교인만큼 학비는 3000만원 이상인데요. 그에 반해 오아시스는 2000만원 선에서 보낼수 있는 유일한 미국식 국제학교 입니다.
한가지 단점이라 한다면 KL 중심가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몽키아라에 거주를 하면 통학시간이 길다는 점이 있는데요. 반면 학교 부근에 거주하면 생활비 면에서 몽키아라에 거주 하는것 보다 훨씬 경제적이라는 장점도 있습니다.
한국의 용산 국제학교와 sister 학교이다 보니 선생님도 한국 용산 국제학교에서 넘어 오시는 분도 많고 학교 총 교장 선생님은 한국말도 잘 하시고 한국 문화에 익숙한 분이세요. 학교 설립부터 함께 하신 분이라 학교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고 그래서인지 학교의 분위기는 굉장히 cosy 하고 따뜻한 국제학교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용산 국제학교가 한국의 국제학교 중 역사도 길고 입결도 좋은 학교이다보니 그 노하우를 이어서 앞으로 더 발전 될 학교라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오아시스에 재학중인 학부형 말씀으로는 고등학생이 되면 실질적인 튜션을 학교에서 많이 제공해주기 때문에 따로 튜션을 많이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이 부분도 입시를 하게 될 나이가 되면 참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학생수가 적은만큼 (대신 한국 학생 비율은 높은편이에요) 케어가 잘 되는 장점이 있어 보였어요.
무엇보다 영어가 많이 학생을 위해 하루종일 영어만 공부하는 단기 집중 올데이 케어반이 있는 유일한 국제학교라서 영어가 많이 부족한 학생들은 정규수업 시작하기 전에 이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 집중 향상이 가능할것 같아요.
오아시스 국제학교 특징
미국식 국제학교
AP 프로그램 제공
EIP 영어 올데이 집중반 운영 (G4 - G7)
일반 EAL (영어 보충반) 도 병행 운영
아늑하고 편안한 미국식 학교 분위기
KL 중심가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
학교 주변에 콘도, 빌라, 부대시설 등이 많이 발전하는 중
학교 내 튜션 활성화
한국인 비율이 높은 편
70% 원어민 선생님 / 30% US 학위를 가진 로컬 선생님
총 200명 학생 수
선생님들이 Long Term 으로 재직하는 편
MKIB 가 본 오아시스 국제학교
학비대비 좋은 커리큘럼과 환경.
한국인 비율이 높다고는 하나 극소수의 탑티어 학교를 제외하고는 비슷한 수준이므로 크게 우려되는 부분은 아님.
신생 학교여서 몇년전에만 해도 조금 썰렁한 느낌이 있었으나 지금은 많이 자리를 잡아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잘 자리를 잡았음. 학교에 있을때 느낌이 편안해서 아이들이 적응을 잘 할수 있을 학교로 보임.
학교 설립부터 참여한 스쿨헤드가 있다는건 그만큼 학교에 대한 애정이 있고 학교를 잘 알며 이끌어 줄수 있다는 생각. 선생님들도 타 국제학교에 비해 재직기간이 긴 편인 것으로 보아 선생님 관리도 잘 되는 학교로 보여짐.
학생수가 적은 편이라 펄스널 케어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보여짐.
아직 입시에 대한 노하우가 타 학교에 비해 좋은 편은 아니나 입시를 위한 튜션등의 서포트가 잘 갖춰져 있는 것으로 보아 중 - 중상위권 학생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것으로 보임.
오아시스 학교 사진





































































댓글